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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이사업자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발행 못했을 때)

으따 2023. 8. 20.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 중

세금 혜택을 받기 위해

간이사업자를 내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부가가치세 절세 혜택)

 

사업을 운영하시다보면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달라는

요청을 종종 받곤 합니다.

 

그런데

간이과세자는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없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간이과세자를 낸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은

꽤나 헷갈리는 일입니다 🤔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이과세자 현금영수증 발급 사업자 신청을 한다.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사업자 신청을 먼저 해야 합니다.

 

신청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사업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본인의 성함과 연락처만 기입해 주면 됩니다.

 

 

그다음은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간이과세자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1) 자진발급 여부 - 부 선택

: 먼저 자진발급여부를 부로 변경해 줍니다

 

2) 용도 구분 

: 용도구분은 소득공제지출증빙이 있습니다.

 

상대방 사업자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지출증빙으로 선택해 줍니다.

 

(지출증빙의 경우 소득공제로 선택해도

안된다는 메세지 창이 뜨게됩니다.)

 

 

 

반면, 개인의 소득공제를 위한 것 

(즉 개인에게 판매한 경우라면)

소득공제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거래금액을 넣어두고,

발급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은
당일날 발행하는 것이 원칙이라는데,
깜빡하고 발행 못했어요!


위와 같은 경우에는

적잖이 당황하실 텐데요.

 

해당 월을 넘지 않으면 괜찮으며,

혹시 월을 넘겼더라도

분기를 넘기지 않으면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간이사업자 간이과세자의

세금세금계산서인 현금영수증

발급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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