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탬e 시스템 가이드 5편 : 보조금 카드 사용 후 집행등록 방법 : 카드 사용 후 처리 / 카드한도
보조금 신용카드 어찌어찌 등록해서
사용하긴 했는데..
신용카드 사용하고 나면 끝인가..?
어떻게 해야 하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보조금 카드(예치형) 집행등록 방법입니다.
혹시 인건비 이체 관련해서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메뉴는 집행관리 > 집행관리 > 집행관리로(93001) 들어옵니다.
먼저 보조사업명을 선택하고
먼저 보조사업명을 선택하고
하단의 집행등록을 진행합니다.
집행 정보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 구분을 확인하고
(2) 집행 목적을 입력하고
(3) 증빙 유형을 보조금전용신용카드로 선택한 후
(4) 증빙자료 등록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나타나면 사업명을 확인하고
카드번호를 기입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에 나온 카드 승인 정보들에 체크박스 표시를 해준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1차 증빙자료가 등록된 것입니다.
(1) 카드승인번호가 등록되었다면
(2) 하단에 집행거래일, 품목 등을 기입하고,
추가 증빙이 필요한 경우에는
(3) 파일첨부를 통해 증빙자료를 추가로 등록합니다.
(자치단체 측에서 추가로 요구하는 자료가 있는 경우)
(5) 행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6)~(7) 보조세목을 선택하고 사용한 금액을 지방비와 자부담금으로 나누어 입력합니다.
*공급가액과 부가세액 나누어 입력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기입하였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ㅎㅎ
** 진행하면서 알게 된 추가 사항이 있어서 납깁니다. 위에 증빙가능액에 뜨는 공급가액과 부가세액을 믿지 마십시오. 틀린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의 경우 보조금 신용카드 결제내역 10건 중 2건이 부가세액이 없는 것으로 조회가 되었으나, 영수증 기준으로 부가세액이 있는 경우 부가세액을 기입해 주어야 합니다. ** 이런 사례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 거래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1)~(3)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어
(4)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결제 건이 여러 건이라면 반복해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다시 93001 (집행관리)로 나와서
(1) 집행목록을 확인하여 체크박스 선택 후
(2) 집행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는
집행관리 - 집행이체관리(93003) 탭으로 들어가
이체하기 >> 집행이체 상세조회 >> 이체를 진행합니다.
이체 비밀번호 기입 및
공인인증서 인증하게 되면 이체완료입니다.
이체하고 나면, 연결된 통장으로 비용이 이체되며, 카드결제일(저의 경우 익월 3일)에 카드사에서 해당 금액을 가져가야만
카드한도가 풀리게 됩니다.
어유 고생 많으셨습니다..!
알면 알수록 더 어려운 보탬e 시스템의 세계..!!
다들 원만히 해결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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