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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 / 갱신 하는 법

으따 2024. 4. 3.

 

 

 

여러 지원사업 등에서 필요한 중소기업확인서

새롭게 발급받을 시즌입니다.

 

확인서는 한번 발급받고

1년이라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갱신하는 법도 많이 찾아보실텐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갱신으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은 없고,

새롭게 발급받는 것과

동일한 절차를 밟으시면 되겠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받는 법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먼저 들어가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 

https://sminfo.mss.go.kr/

 

로그인한 화면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위해

하단의 스텝1~6까지

순서대로 따라 진행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소기업 발급신청 - 온라인자료제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온라인 자료제출하러 가기

버튼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증빙자료 제출하기를 눌러서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개인 / 법인 선택 후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기입해주고

자료 제출을 순서에 맞게 진행합니다.

결산월은 회계기간이 종료되는 월인데요!

 

혹시 몰라 세무사에 결산월에 대해 물어보니 

1월~12월까지 내용을 종합하니

12월을 선택하면 된다고 합니다.

 

세무사에 기장을 맡기고 있는 중소기업이라면

대부분 12월이시지 않을까합니다.

 

 

 

 

 

 

 

자료를 스크래핑하는 시간들이 있어

기다리는 시간들이 필요합니다.

 

 

 

자료조회를 통해

본인의 자료가 잘 제출되었는지 클릭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 

이제 반절쯤 왔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개인/법인 사업자 선택하면 

자가진단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꼼꼼히 읽으시고 '예'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기본정보를 확인하여 작성합니다.

필수표시가 되어있지만, 

본점 외 지점을 따로 낸 적이 없으시면

지점 사업자번호와 주소를 기입하지 않으셔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법인 신청 시 

지분을 입력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주주가 사람일 경우, 개인으로 구분하고

생년월일과 이름 / 주식 비율을 기입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상시 근로자 수는

온라인 제출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확인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자 정보를 확인한 후 

신청서 제출버튼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휴 고생 많으셨습니다!!

 

 

금방한다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진땀빼게 만들었던 중소기업확인서

 

중소기업확인서는 

확인서 출력/수정 란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발급 받은 중소기업확인서는 앞으로도

유용하게 쓰일 터이니

pdf로 잘 저장해두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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