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탬이 보탬e 시스템 신규 회원가입 / 사업자등록 / 보조사업 확인 방법
민간 보조사업자가
사업을 진행하려면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를 가입해야합니다.
보탬e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을 통해
보조사업 이력을 지자체간 공유하고
부정방지 시스템을 구축 및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저희도 보탬e를 가입해야
보조금이 지급될 수 있다고 전달받아,
회원가입 및 사업자등록을 진행하는
절차를 적어두었으니 천천히 따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미 사업을 수주한 상황에서
(발표 및 최종선정 완료)
해당 사이트에 가입하여, 사업을 신청하는 과정이니,
해당 내용 참고바랍니다.
1. 보탬e 회원가입 방법
보탬e 사이트에 들어오셨다면
업무시스템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아이디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여기부터 한참 헤맸네요 😂)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휴대전화 인증 진행하시기만 하면 어려운 과정은 없습니다.
이메일 주소 / 휴대전화번호는
동일한 번호로는 가입이 안되니 주의바랍니다.
로그인을 하게되면,
사용자정보관리 탭이 나옵니다.
사업자 신규등록
공모신청을 위해 소속기관 정보에서
신규등록을 진행하게 됩니다.
신규등록 란에서는 소속기관 / 대표자명 / 사업자등록번호 등
본인이 소속된 기관의 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이미 진행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소속기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등록을 하고 나면,
담당 지자체 주무관님께 연락하여
해당 사업자에 사업을 지정해달라(내려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담당 지자체에서 사업을
잘 지정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좌상단의
즐겨찾기란 검색탭에
97017
을 검색해주면,
단체정보관리 탭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4번째 탭을 클릭하여
수행중인 보조사업목록을 확인합니다.
(위 방법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한 방법으로
단체정리관리에 들어가는 더 일반적인 방법이 있을 것 같긴합니다)
하단 보조사업 목록에 보조사업 목록이 조회된다면,
해당 사업계획서를 업로드하고,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진행하면서 알게되는 팁들을
다시 추가 포스팅 하여 하단에 링크 넣어두겠습니다.
이어지는 내용은 하단의 포스팅에 넣어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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